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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p 대처하는 방법

itp 대처하는 방법


면역 혈소판 감소증 (ITP)은 치료법이 없으며 예측할 수 없습니다.
급성 및 만성 두 가지 주요 유형의 ITP가 있습니다.
급성 유형은 대개 6 개월 이내에 지속됩니다. 아이들에게 더 흔한데, 일단 해결되면 다시 돌아 오지 않을 것입니다.
만성, 또는 평생 유형에서는이자가 면역 질환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상태를 관리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당신의 상태를 연구하십시오.
의사는 진단과 치료를위한 전문의입니다. 그러나 귀하의 상태를 이해하는 것은 힘을 실어 줄 수 있습니다. 의사에게 ITP를 앓고있는 사람들을위한 전망, 테스트 및 치료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도록 자원을 추천하십시오.
ITP의 증상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합니다. 특히 사안에 들어가면 더욱 그렇습니다. 의사를 만나거나 응급실에 갈 필요가있을 때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기 관리에 투자하십시오.
셀프 케어는 만성 질환이있을 때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됩니다. 그리고 그러한자가 관리 방법은 막대한 금전적 투자를 필요로하지 않습니다. 열쇠는 당신 자신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는데 투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긴장을 풀고 재충전 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자기 관리 방법을 고려하십시오.
긴 목욕을하십시오.
책을 읽다.
꾀하다.
부드러운 요가 수업을하십시오.
야외에서 산책하십시오.
마사지를 받으면 깊은 티슈 마사지를 피할 필요가 있습니다.
필요할 때 수면으로 이동하십시오 (할 일 목록이 아직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도).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십시오.
ITP와 같은 만성 질환이있는 경우, 치료 계획을 백 버너에 넣는 것이 쉽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완화 상태이거나 눈에 띄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인생은 방해가 될 수 있으며, 의사와의 검진을 건너 뛰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더 심각한 것은 혈액 검사 나 치료를 건너 뛸 수 있습니다.
ITP 관리는 업무에 집중하지만 건강을 우선 순위에두면 장기적으로 더 행복해집니다. 귀하의 질병은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평생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의사가 권장하는대로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ITP는 치료하지 않으면 뇌나 다른 기관의 내부 출혈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로 예방 방법 찾기
만성 질환과 과도한 출혈이있는 경우 모두 정상보다 더 피곤할 수 있습니다. 낮잠과 즐거운 밤에도 불구하고 항상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로감이 당신을 따라 잡을 수 있으며 일상 활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활동을 유지하기에는 너무 피곤할 수 있지만 활동이 부족하면 에너지 수준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때로는 ITP에 피로감을 피할 수 없으며, 특히 자신의 상태가 활발하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피로감을 없애기 전에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가, 가벼운 워킹 및 식물성 식품은 모두 너무 많이 소비하지 않고도 에너지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러한 생활 습관의 변화는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출혈을 피하십시오.
사소한 절단 또는 긁힘이 우려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ITP가있는 경우 출혈이 멈추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작은 상처도 심각 할 수 있습니다. 외래 출혈은 ITP로 인한 입원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또 다른 출혈 위험은 내부적으로 발생합니다. ITP를 치료하지 않으면 더 많은 내부 출혈이있을 수 있습니다. 과도한 타박상은 ITP로 인한 내부 출혈의 증상 일뿐입니다.
과도한 출혈에 대한 우려가 모든 신체 활동을 피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해 위험을 초래할 수있는 활동을 제한해야합니다.
승마
축구
헬멧없이 자전거를 타다.
축구
스키 또는 스노 보드
당신이 준비 할 수없는 사고가 일어날 것임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자기 광범위한 멍이 들거나 출혈을 멈추지 않는 경우에는 응급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Aminocaproic acid (Amicar)와 같이 출혈을 막기 위해 응급 약물 치료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과 친구들과 이야기하십시오.
ITP는 특히 당신이이 여행 중에있는 가족이나 친구의 서클에서 유일한 사람인 경우 고립시킬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이 당신이 겪고있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처럼 느껴질 때 좌절하기 쉽습니다. 가족 구성원과 친한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면 자신의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이 어떻게 당신을 도울 수 있는지 알려주십시오. 기회는 도움이되고 싶지만 어떻게해야할지 모를 수 있습니다. 당신의 가구에서 작은 일을 위임하는 것조차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ITP 지원 그룹 찾기
가족과 친구들의 도움을 받음에도 불구하고 ITP를 소지 한 다른 성인들과 연락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의 ITP 지원 그룹에 대해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직접 방문으로 만들 수없는 경우 온라인 포럼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연결을 구축하면 고립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테이크 아웃
만성 형태에서 ITP는 평생 지속될 수 있습니다. 나이와 혈소판 수에 따라 치료를 필요로하지 않고 증상이 경미 할 수도 있습니다. 치료 계획에 관계없이, 당신은 여전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