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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골 결절

좌골 결절


좌창 결핵이란 무엇입니까?
오랫동안 앉아서 엉덩이에 통증이 있음을 느낀다면 골반의 결절과 관련된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앉아있을 때 체중을 흡수하기 때문에 앉은 뼈 또는 시트 뼈라고도합니다.
너가 너무 오랫동안 앉았을 때 너가 느끼는 그 고통은 좌골 신경과 뼈를 연결하는 긴장 결절과 힘줄 사이에 위치한 액체 채워진 낭 (ischial bursa)의 염증이나 염증 일 수있다. 이 부위의 심각한 염증을 창자 활액낭염이라고하며, 위버의 바닥 또는 재단사 좌석이라고도합니다.
좌골 결절 해부학
좌창 결절은 둥근 뼈이며 등뼈에서 연장되어 구부러진 뼈가 골반의 바닥을 구성합니다. 이것은 골반의 뒤쪽으로 뻗어있는 뾰족한 뼈 인 등골뼈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3 개의 힘줄이 허벅지 뒤의 근육 인 허벅지와 무릎 결절을 연결합니다. 대퇴부 근육은 무릎 관절이 직선이고 허벅지가 확장 될 때 등쪽 결절을 덮습니다. 무릎이 구부러지고 허벅지가 구부러지면 대둔근이 움직이며 무릎 결절이 벗겨집니다. 이것은 앉아있을 때 무릎 결절에 여분의 패딩으로 큰 근육을 갖지 않는 이유입니다.
좌골 활액낭염이란 무엇입니까?
버사는 관절의 힘줄과 뼈 사이의 쿠션 역할을하는 액체로 채워진 주머니입니다. 예를 들어, 엉덩이, 무릎, 팔꿈치 및 어깨에 부르사가 있습니다. 버사에 압력을 가하는 것은 염증을 유발하여 활액낭염 (bursitis)이라고 불리는 아픈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반복적 인 움직임이 활액낭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야구 투수는 투구 팔의 팔꿈치 또는 어깨에 활액낭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유사하게, 관절에 기대거나 누르는 것은 부르사를 자극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딱딱한 표면에 앉아 있으면 좌창 버사에 자극을 주어 점막 활액낭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후 활액낭염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골반의 아프거나 뻣뻣함
네가 앉을 때의 고통
영향받는 쪽에서 수면 문제
발적 주위의 발적 또는 부종.
점막 활액낭염 진단은 신체 검사와 증상 검토로 시작됩니다. 의사는 증상을 보면서 다리와 엉덩이를 앉히고 서고 움직일 수 있습니다. 신체 검사에서 증상의 명백한 원인을 제시하지 못하면 의사에게 골반을보다 잘 보여주기 위해 X 레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드러운 조직을 보이기 때문에 MRI 스캔이나 초음파를 사용하여 염증이있는 버사를 검사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의사가 감염된 버사에서 작은 체액 샘플을 채취 할 수도 있습니다.
난 결절성 결핵 통증을 어떻게 완화시킬 수 있습니까?
활액낭염은 종종 스스로 휴식으로 해결합니다. 그러나, ischial 활액낭염은 완전히 앉아 있기를 어렵 기 때문에 치유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치유 할 때, 무통 결절 통증을 관리하기 위해 할 수있는 일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의약품
acetaminophen (Tylenol)이나 naproxen (Aleve)이나 ibuprofen (Advil)과 같은 비 스테로이드 항염증제와 같은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있는 진통제는 증상 완화에 충분할 수 있습니다.
그 약들이 효과가 없다면, 부르사의 염증을 줄이기 위해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를 주사하면 도움이됩니다.
운동
근육 강화 및 유연성 향상을 돕는 물리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계단을 오르기 만해도 균형에 영향을주는 고통을 느낄 경우 난간을 꼭 잡고 있어야합니다.
당신은 또한 당신의 햄스트링의 유연성을 높이고 무릎 부르사에 대한 압력을 완화시키기 위해 약간의 스트레칭을 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되는 스트레칭은 다음과 같습니다.
거두 스트레칭. 거짓말은 쿠션으로 뒷받침 된 머리를 등뒤로 뻗었습니다. 한쪽 무릎을 구부리십시오. 양손으로 무릎 주위를 천천히 가슴쪽으로 당기고 5 ~ 10 초 동안 자세를 유지하십시오. 천천히 다리를 똑바로하고 다른 무릎과 똑같이하십시오. 5 ~ 10 번 반복하십시오.
Piriformis 스트레칭. 양쪽 다리를 똑바로 세워 바닥에 앉으십시오. 한쪽 다리를 다른 쪽 다리에, 무릎을 따라 발로 교차시킵니다. 반대쪽 손으로 구부린 무릎을 몸의 중앙을 조심스럽게 잡아 당깁니다. 이 위치를 10 ~ 30 초 동안 유지하십시오. 바깥 허벅지 근육에 스트레칭을 느껴야합니다. 다른 다리와 반복하십시오.
결론
귀하의 좌창 결절은 귀하의 앉은 뼈라고도하는 골반의 아래 부분입니다. 앉을 때 체중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근처의 유체가 채워진 낭 (좌골 부르사라고 부름)에 염증이 생기고 좌골 활액낭염을 유발할 때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보통 독자적으로 해결되지만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있는 진통제와 부드러운 스트레칭은 고통을 덜어줍니다.